코로나 확진 후 항체가 생기는지 생긴다면 얼마나 생기는지 유지기간은 어느정도인지 궁금 해시는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생각보다 우리 몸에서 반응하는 사람마다 그 면역력은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확진 후 항체에 대한 기준과 기간 수에 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봅시다
코로나 확진 후 항체가 위험한가요? 이 질문에 대한 답은 항체의 유형과 지속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. 혈청 IgG 역가는 퇴원 후 천천히 감소했지만 6-12개월 동안 상대적으로 낮게 유지되었습니다. 중증 질환이 있는 환자에서 혈청 IgG 역가가 더 높았으나 이러한 차이는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았다. 코로나 확진 후 항체 이후 검출된 항체는 유해하거나 미미할 수 있습니다.
코로나 확진 후 항체
항원 검사는 COVID-19 및 기타 인간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검출할 수 있지만 면역의 절대 지표는 아닙니다. 그러나 환자가 진단을 받은 후 항체에 양성 반응을 보이면 예방 접종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. 양성 반응은 면역성을 나타내지만 재감염에 대한 보호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. 코로나 확진 후 항체가 얼마나 오랫동안 보호 상태를 유지하는지도 불분명합니다. 코로나 확진 후 항체는 증상의 지속 기간 및 기타 기본 위험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한편, 항체 검사는 전 세계의 실험실에서 개발되고 있습니다. 일부는 소규모 연구에 사용되었으며 다른 일부는 상업적으로 승인되었습니다. 중국 식품의약국(FDA)은 그 중 몇 가지를 승인했습니다. 이 코로나 확진 후 항체 테스트가 공개 사용에 대해 완전히 검증되지는 않았지만 과학자들은 미래에 임상 사용을 위해 개발하기를 희망합니다. 이 정보는 의사가 특정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예방 접종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코로나 확진 후 항체 결과는 질병의 위험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. 질병의 존재를 증명할 수는 없지만 의사가 SARS 및 COV-2 환자를 치료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어떤 경우에는 코로나 확진 후 항체 검사가 급성 감염의 존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. 결과가 양성이면 환자는 노출 및 감염 위험에 대한 예방 조치를 줄일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코로나 확진 후 항체는 또한 위험할 수 있으며 확산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
공식적으로 COVID-19 진단을 받은 몇몇 환자는 IgM 또는 IgG 코로나 확진 후 항체를 생산하지 못했습니다. 그들은 항체 검사가 어떤 이점을 보여줄 때까지 최대 50일을 기다려야 했습니다. 다만, 환자가 적절한 치료를 받았더라도 코로나 확진 후 항체 생산은 가능하다. COVID-19 항체 생산 시간은 생산되는 항체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. 다행히도 역가는 COVID-19 감염으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.
코로나 확진 후 항체 이후 검사가 양성이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수 있습니다. 바이러스의 증상을 한 번도 경험한 적이 없는데도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것은 여전히 걱정스러운 일입니다. 그러나 밀접하게 관련된 코로나바이러스 또는 검사 품질로 인해 위양성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코로나 확진 후 항체 결과를 면역의 증거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. 확실하지 않은 경우 의료 전문가나 주 및 지역 보건부에 자세한 내용을 문의하십시오.
목차